중국자동차기술연구센터가 2월 6일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자동차 특허 공개량과 발명 특허 수권 수량은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중국 자동차 기업의 기술 혁신 능력은 부단히 강화되고 있다.

2022년 한 해의 수치를 종합하면 중국자동차특허공개량과 발명특허수권수량이 지속적으로 증가추세를 유지하고 특허품질이 뚜렷이 제고되였다.통계에 따르면 2022년 중국의 자동차특허공개량은 36만 2200건으로 동기대비 12.94% 성장하여 성장률이 뚜렷이 제고되였다.그중 발명특허수권수량은 9만 4500건으로 동기대비 12.77% 증가되였다.

세분화된 분야로 볼 때, 2022년 중국 자동차 업계의 기술 혁신과 특허는 신에너지 자동차와 스마트 네트워크 자동차 분야에 더 많은 초점을 맞춘다.신에너지 자동차, 스마트 네트워크 자동차 분야의 특허 비중은 41.95% 에 달한다.그중 신에너지자동차 특허공개량은 동기대비 13.32% 늘어났고 지능망련합자동차 특허공개량은 동기대비 19.77% 성장하여 성장속도가 비교적 빠르다.전자전기, 차체 및 차체 부속품과 엔진은 여전히 전통 분야의 특허 중점이다.

전문가들은 2022년 중국 자동차 업계의 특허 데이터를 보면 중국 자동차 특허 혁신의 질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자동차 기업의 기술 혁신 능력이 점차 강화되고 있음을 반영한다고 지적한다.

(출처: 중국경제망)

The content of this article is intended to provide a general guide to the subject matter. Specialist advice should be sought about your specific circumstances.